Age of Empires II : 자습서 안내서.
페르시아인은 악명 높은 전쟁 코끼리를 게임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짐승들은 큰 공격력과 큰 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들은 천천히 움직이며 적의 승려와 기병 궁수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매우 비싸고 자원을 빨리 먹을 수 있습니다.
약점은 초기 게임에서 보병이 더 싼 유닛을 빼앗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군대를 개발할 시간이 필요하며 조기 서두 공격에 취약한 벽면 업그레이드가 없습니다.
기병대 팀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의 승려 또는 기병 궁수가 코끼리를 죽이려고 할 때 기사와 성기사와 함께 그들을 내려주십시오. 전쟁 코끼리에 막대한 투자를하기 전에 성 및 궁수를 먼저 건설하십시오.
전쟁 코끼리는 적의 경계를 부수고 시체를 짓밟는 데 악명이 높습니다. 페르시아인과 인도인은이 전략을 일찍 사용했습니다. 많은 코끼리가 전투에 나서 종족 수가 빠르게 줄어 들었습니다. 알렉산드라 대왕은 피의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배치 할 전쟁 코끼리 몇 개를 획득했습니다.
페르시아 제국은 중세가 시작되었을 때 수세기 동안 존재 해왔다. 그것은 기원전 4 세기에 알렉산더가 정복 한 데 이어 나중에 수세기에 제국이 분열되면서 재 조립되었습니다. 페르시아인들은 3 세기 경부터 로마인들과 싸우고 있었다.
페르시아 제국은 메소포타미아에서 인도로 그리고 카스피해에서 페르시아만에 이르렀다. 이 나라는 이라크, 이란, 아프가니스탄의 근대 국가를 망라했다. 그들은 현대의 시리아, 터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이집트, 아라비아를 통제하기 위해 로마인들과 나중에 비잔틴과 싸웠다. 페르시아 제국의 수도는 오늘날 바그다드라고 불리는 Ctesiphon이었다.
3 세기와 4 세기 동안 로마인들은 페르시아인들을 정복하기 위해 여러 차례 시도했다. 364 년에 페르시아인들이 동쪽과 북쪽으로 힘을 합칠 수있게 해주는 평화 조약이 두 사람 사이에 체결되었습니다. 6 세기부터 페르시아인들은 시리아, 팔레스타인, 이집트 및 현대 터키에서 비잔틴 제국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권력 사이의 전쟁은 앞뒤로왔다. 626 년에 페르시아인들은 비잔티움 자체를 포위했고 그 다음 해에는 비잔틴이 페르시아를 침략 할 수있었습니다. 628 년에 지친 두 제국 사이에 평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페르시아인들은 7 세기에 이슬람 아랍인들의 분노로 인해 준비가되어 있지 않았다. 페르시아의 사사 니드 왕조는 636 년에 전투에서 끝났다. 페르시아인은 콘스탄티노플과 비슷한 방어력을 가진 자본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페르시아에 대한 무슬림 정복은 651 년에 끝났다.
페르시아인 (Empires II 시대) / 전략.
페르시아인들은 경제와 기병 중심의 문명입니다.
강점 편집.
전쟁 코끼리는 강력한 기병 부대입니다.
그들은 모든 기병 기술자에게 접근 할 수 있으며 기사들은 궁수에 추가 피해를줍니다. 그들의 독특한 유닛 인 War Elephant는 느리고 값이 비싸지 만 공격이 크고 대량의 체력을 소모하는 초 중량 기병 유닛입니다. War Elephants는 대개 페르시아 군대의 핵심을 구성 할 것이며, Paladins와 Cavalry Archers는 War Elephant가 따라 올 수없는 빠른 유닛을 없애기 위해 지원합니다. 적절히 관리된다면 이것은 치명적인 조합입니다. 전쟁 코끼리는 직접 전투에서 모든 유닛을 파괴 할 수 있으며, 빠른 팔라딘은 코끼리에게 게릴라 전술을 사용할 수있는 원거리 유닛을 죽일 수 있습니다. 기병 궁수는 원거리 지원을 제공합니다. 성기사와 기병 궁수는 또한 코끼리를 개종시키려는 적의 승려를 신속히 죽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페르시아인들이 이교도를 연구 할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약점 편집.
페르시아인은 서두름을 잘하지만 방어벽이 약하며 요새화 된 벽면과 폭격 탑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보병을 위해 Two-Handed Swordsman과 Champion 업그레이드가 누락되어 게임에서 가장 약한 보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쟁 코끼리는 천천히 움직이며 적의 승려들의 개종에 매우 취약합니다. 페르시아인이 이교를 연구 할 수 없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부주의 한 경우 적군이 전쟁 코끼리 군대를 쌓을 수 있습니다. 창군과 낙타는 많은 수의 사람들이 생산한다면 대다수의 군대가 기병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페르시아 군대를 황폐화시킬 수 있습니다.
Parthian Tactics에 액세스하여 Cavalry Archers를 구축하는 것이 Persers에게는 가능하지만, Persians는 Bracer에서 빠져 있습니다.
전략 편집.
페르시아인들은 다른 문명들보다 다른 출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50 푸드 + 50 우드, 이것은 그들이 처음에 추가 집을 짓거나 방목을위한 50 개의 우드를 모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분의 음식을 먹기에 충분한 여분의 음식. 페르시아의 타운 센터는 봉건 시대부터 시작하여 다른 문명보다 더 나은 노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페르시아어 플레이어는 마을 주민들을 좀더 빨리 산채로 만들어 경제적으로 유리하게 만듭니다. 이 시동 보너스는 페르시아인이 봉건 돌진 기술을 잘 수행 할 수있게하거나,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에 빠른성에 갈 수있게합니다. 페르시아의 타운 센터에는 히트 포인트가 더 많이 있습니다. 이 보너스로 페르시아인은 초기 게임에서 더 잘 방어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명과는 달리 페르시아인은 Douche 페르시안 러시 (Douche Persian Rush)라고 불리는 매우 이상한 서두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Douche Persian Rush는 여러 마을 사람들을 만들고, 어둠의 시대에 도심을 해체하고 상대 기지 인 페르시아 타운 센터 더 많은 체력이 생겨 장시간 서서 마을 사람들은 타워를 만들고 적 자원을 훔쳐 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페르시아 플레이어는 기갑 부대에 중점을두고 페르시아 기사단은 궁수에 대한 공격 보너스를받습니다. 또한 기병을위한 대장장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어 기병 부대에 대처할 수있는 기병이됩니다. War Elephant는 고가이지만 Warle Elephant는 무거운 근접 유닛이기 때문에 많은 작업에 이상적입니다. War elephant는 전쟁에도 불구하고 건물에 대한 공격, 투기장에서의 근접 공격 및 방어에 도움이됩니다. 매우 강력한 부대는 무적이 아니며 반신 마약, 낙타, 궁수 및 승려의 대열에 반박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항상 코끼리를 다른 부대와 함께 지원하여 이러한 부대의 높은 비용을 특별히 효과적으로 생각해야합니다. 적의 반신들과 상대하는 경우 전쟁 코끼리는 보병, 기병 궁수 또는 손 캐논 너와 쌍을 이루어야합니다 (전쟁 코끼리가 변환하기 쉽도록하는 스님을 상대하는 경우) 플레이어는 스님을 상대로 전투를 수행하고 코끼리를 보호하기위한 스카우트 기병을 만들어야합니다. 성 및 제국 시대에 모든 페르시아 전략에 필수적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페르시아인들은 황제 시대에 화약 유닛에 접근 할 수 있으므로 기병대와 전쟁 코끼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물 맵에서 페르시안은 초기 게임 이후로 점거해야하며, 부두에 대한 작업 속도 보너스는이 지역에서 우위를 제공하여 대형 함대를 신속하게 만들 수있게합니다.
페르시아인은 영국인 및 마야인과 같은 궁수 문명을 처벌 할 때 팀 보너스가 주어지기 때문에 기사 +2 공격 대 궁수와 다방면의 근접 기병 선택권 (성기사 성기사 포함)을 제공합니다. 다른 한편, 그들은 이교도의 부족과 Paladins, Heavy Camels, War Elephants와 같은 고가의 유닛에 대한 의존 때문에 강한 스님 (예 : 아즈텍 인과 스페인인)이있는 문명에 더 취약합니다. 전환에 더 취약합니다. 고스, 비잔틴, 일본 및 에티오피아 인들은 페르시아인 기병대를 위협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디언들과 사라센 상급 낙타들은 페르시아 기병대를 쉽게 파괴 할 수있는 반면, 페르시아 기갑 부대를 쉽게 파쇄 할 수있는 비용 효과적이고 우수한 Halberdiers 때문입니다.
The Forgotten Edit의 전략 변경.
페르시아인의 새로운 기술인 끓는 기름 (Boiling Oil)은 Castles에게 공격 보너스와 숫양을 제공하여 방어력을 약간 향상시킵니다.
제휴 편집.
페르시아인은 Huns, Franks 및 Spanish와 같은 다른 기사 중심 문명의 귀중한 동맹 자입니다. 팀 보너스로 궁수를 더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사람과 함께 페르시아인은 약한 페르시아 보병을 대신 할 수있는 콘도 티에로 (Condottiero)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의 속도는 Condottieri가 Halberdiers와 Camels의 적을 제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연합군의 훈족 플레이어는 빠른 안정 보너스 때문에 페르시아인에게도 좋습니다. 영국인은 페르시아 선수가 많은 기병 궁수를 들여 보내고 싶어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튜턴 변환 저항 보너스는 적군이 코끼리와 승려를 대항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베르베르 동맹군은 빠르고 금이 들지 않는 Genitours, 우수한 승려, 완벽한 teched 챔피언, Maghrabi Camels 및 Kasbah 업그레이드를 모두 갖춘 다재다능한 camelry를 제공하여 페르시아 플레이어가 Paladins와 War Elephants를 모으기 위해 금을 절약 할 수있게하여 페르시아 협곡 및 Halberdiers에서 근접 지원, 플러스 전장의 무장 카발리 어.
Raj of Rise의 동남아시아 인들은 페르시아인들에게 유능한 동맹국임을 입증했다.
페르시아 전갈에 대한 크메르 동맹은 페르시아 스콜피온을 구원의 은총으로 사용하고, Ballista Elephants와 함께 Double Crossbow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며 페르시아 낙타와 팔라딘의 지원비를 대가로받습니다.
말레이 동맹국은 또한 페르시아 선수들에게 흙이 값 싸고, 이단 강화 된 전투 코끼리, 완전 무장 한 Arbalests, 신속한 Karambit Warriors 및 가득한 "금이없는"보병 무리들과 함께 빠른 대응 수비대 함대 및 해안 방어를위한 선착장 부두를 제공합니다 대장장이 기술자, 방화 (Arson) 및 강제 징집병 (Forced Levy)은 특히 쓰레기 전쟁에서 소름 끼치는 상대를 쫓아냅니다. 보상으로 페르시아의 성기사, 후사, 기병 궁수, 손 대포와 낙타의 빠른 반응을 보입니다.
버마인 동맹군은 가까운 페르시아인 팀원들에게 모든 유물의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고 공유함으로써 유능한 수도사, 완벽한 챔피언 및 Arambai가 그들을 "군중 통제"에서 탁월하게 대우 해줄 수 있습니다 Manipur Cavalry 업그레이드가 적용된보다 다재다능한 Cavaliers, 페르시안 할 버디에 (Persian Halberdiers)와 전쟁 코끼리 (War Elephants)의 효율적인 심사 및 페르시아 핸드 캐노 네스 (Persian Hand Cannoneers)의 늦은 게임 화력 지원.
베트남인 선수들은 페르시아 팀 동료들과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서로의 불행을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트릭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그들의 독특한 보너스를 사용하여 두 문명은 베트남 팀 보너스로 기분이 좋지 않은 상대방에게 조기 러시 나 속편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페르시아 전쟁 코끼리와 다른 기병은 캐슬 이어 (Castle Age) 이후 효과적으로 베트남 사수와 전투 코끼리를 선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후자는 승려를 물리 치거나 적군 Pikemen과 Halberdiers를 비교적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그 대가로 Elephants와 Bombard Cannons를 공통 구성 요소로 사용하여 제국주의 시대로 진급 한 베트남인은 전사, 제국의 Skirmishers, 등나무 궁수와 다른 궁수를 무료로 양각으로 신속하게 대량 생산할 수 있으며 페르시아 팀원이 Paper 페니키아 낙타, Paladins, Halberdiers, Hand Cannoneers 및 Cannon Galleons의 유리한 보상으로 추가로 공동 지원을 제공합니다.
정보 과학 기술.
Age of Empires 2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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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e of Empires는 특히 높은 수준에서 플레이 할 때 어려운 게임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난이도를 낮게 설정하면 이길 수 없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는 매우 어렵거나 전혀 불가능할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AI를 이길 수있는 기술을 보여줄 전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참고 : 경험이없는 플레이어 인 경우, 가장 열심히 싸우기 전에 중급의 하드 플레이어에게이 기술을 연습하십시오.
팁 : 많은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OE 2 팁을 확인하십시오)
게임 설정.
이 기술은 거의 모든 설정에서 아주 잘 작동하지만, 보통 Dark Age를 시작 연령으로 선택합니다. 리소스 카운트와 속도가 정상이므로 속도를 맞추십시오.
다크 에이지.
어둠의 시대는 아마도 게임의 가장 거친 부분이며, 가장 적은 재미 일 것입니다. 그것은 경제 측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당신은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효율적인 경제의 토대를 구축하고자합니다. 당신은 15 분 이상 (게임의 내장 된 시계에 기초하여) 거기에 머물러서는 안되며, 봉건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29 명의 마을 주민이 있어야합니다.
3 명의 마을 주민과 스카우트로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하고 싶은 일은 마을 주민을 모두 선택하고 3 채의 주택을 짓는 것입니다.
봉건 시대 연구.
타운 센터는 우리를 다음 세대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주로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우리는 인구 제한에 도달 했으므로 더 많은 주택을 만들어야합니다. 선택한 마을 사람을 데리고 약 2 ~ 8 채의 집을 지어 보내십시오.
4). 이것은 미래의 시간을 절약 할 것입니다.
봉건 시대.
* 즉시 봉건 시대에 이르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귀중한 초를 잃을 것입니다. 다시 한번,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단축키를 적당히 면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명의 마을 주민 대기. 이것들은 금을 모으기 위해 보내질 것입니다. Town Center (밀 및 목재 캠프에있는 사람들)와 관련이없는 가능한 모든 자원 업그레이드를 조사하십시오. 새로운 마을 사람들과 함께 광산 캠프를 건설하십시오. 캠프가 끝나면 금광 속도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가능한 경우). 끝나면 석재 연구를하십시오. 약 2 마리의 목판공과 함께 양궁장, 안정, 대장장이, 시장 및 벽을 건설하십시오. 5 명의 마을 주민들이 만들어지면 5 명을 석기 채굴 광부로 보내십시오. 마을 만들기를 마친 후에는 인구 약 45 명 (20 명의 목판공, 14 명의 농부, 5 명의 금 광부, 5 명의 석기 광부 및 1 명의 정찰병)이 있어야하며 성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충분한 자원이 있어야합니다. 즉시 그렇게하십시오.
성 연령 연구.
지금은 군대를 창설하기에 좋은시기입니다. 나는 약 10 명의 값싼 부대 (예를 들어 창과 병사들)을 추천합니다. 또한 단축키로 새 건물을 정리하고 벽이 많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더 많은 주택을 짓고 공장에 다시 채 웁니다.
성 연령.
5 명의 마을 주민을 더 만들고 그들을 나무에 보냅니다. 목판공을 가지고 두 번째 타운 센터를 짓게하십시오. 리소스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수도원을 짓고, 끝내면 수도원을 만들어 그 유물을 찾으십시오. 거래는 훨씬 더 효율적인 금의 원천이기 때문에 특히 팀 경기에서는 중요하지 않지만 1 대 1 경기에서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유의하십시오. 대학, 공성 작업장 및 성을 건설하십시오. 두 번째 타운 센터가 끝나면 다섯 개의 목판 커터를 가져다가이 새로운 타운 센터 주변에 농장을 짓게하십시오 (5). 어둠과 봉건 시대에 간과 한 모든 업그레이드를 위해 새로운 타운 센터를 사용하십시오. 오래된 마을 사람들은 계속해서 마을 사람들을 뱉어냅니다. 다음 5 개는 금으로 들어가야합니다.
이 시점에서 게임은 일정한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달라집니다. 이제는 강한 경제, 작은 군대, 그리고 번창하고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갖게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운 어려움에 처한 컴퓨터를 이기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약간의 연습을하고 몇 가지 팁을 사용하면 곧 할 수 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페르시아인 (시대의 제국) / 전략.
페르시아인은 게임의 초기 단계에서 급성장하는 경제를 특징으로하지만 점차 중간 게임으로 떨어지는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게임이 철기 시대로 진행됨에 따라 전략은 엄격하게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페르시아인들은 경제적 관점에서 청동기 시대에 가장 약하다는 점에서 다른 문명들과 독특합니다. 마케도니아 인들은 유사한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지만 휠러 업그레이드를 연구하여 마을 주민의 속도와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없기 때문에 청동기 시대의 군사 보너스로 인해 페르시아인보다 쉽게 공격 전략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페르시아인은 짧은 무작위지도 게임이나 더 긴 죽음의 마술에서 유리하게 사용할 수있는 소수의 문명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게임의 중간 부분에서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특히 게임 플레이에 부정적인 영향을주는 게임의 유일한 문명 보너스 인 농업 비율 패널티로 인해 Rise of Rome 확장없이 플레이 할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경제 편집.
페르시아인은 다른 문명보다 빨리 사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게임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경제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게임에서 동물의 음식물이 나중에 고갈되기 시작하면 보너스는 덜 가치있게되고 Farming의 부정적 속성은 도구 시대 이후로 큰 영향을줍니다. Rise of Rome에서이 부정적인 속성은 제거됩니다. 그러나 페르시아인들은 청동기 시대, 특히 가장 중요한 청동기 시대 기술 중 하나 인 바퀴 (Wheel)에서 시장으로부터의 경제적 인 업그레이드를 연구 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경제를 다른 문명보다 훨씬 느리게 만듭니다.
군사 편집.
게임의 중간 부분에서 경제적 인 불리 함에도 불구하고, 페르시아인은 철의 시대가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있게되면 육지와 물 모두에서 다양한 강력한 유닛을 징집 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어떤 유닛도 훈련시킬 수는 없지만 휠이 없기 때문에 Chariot Archers를 제외한 모든 최강의 궁수들에게 접근 할 수 있으며 전차를 제외한 가장 강력한 기병 유닛을 모두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 또한 Storage Pit 및 Temple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술에 대한 모든 액세스 권한이 있습니다. 페르시아인은 철기 시대 전투에서 포위 무기가 잘 발달되어 있지 않지만, 그들의 기갑 코끼리는 높은 부랑자 손상과 건물에 대한 보너스 포위 공격으로 인해이 역할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전쟁 코끼리와 장갑 코끼리를 다른 문명보다 훨씬 빨리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보병과 포위 무기보다 빨리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보너스는 표면적으로 중요하지 않지만, 코 수 유닛의 힘과 내구력이 실제로 증가합니다. 그 이유는 말 사수 (Horse Archers)를 포함한 포위 엔진과 궁수의 약점이 줄어 적선과 방어면을 훨씬 효과적으로 통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끼리 유닛을 더 빠르게 움직일 수있는 능력을 가짐으로써 플레이어는 원하는 위치로 운반하는 데 드는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공격의 여러 파도 사이에서 안전 지대에서 수비자에게 할당 된 회복 시간을 약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보너스는 더 빠른 속력이 어느 정도 히트 앤드 러닝 전술에 사용될 수 있지만 정확도와 범위를 향상시키는 툴 나이 이상의 탄도 및 목공 기술을 개발할 수 없기 때문에 다소 장애가있는 코끼리 아처에게도 적용됩니다. 이 핸디캡은 말 사수에게도 적용됩니다. 왜냐하면 마운트 아처 유닛이 데스 매치에서 컴퓨터 플레이어 용 페르시아 군대의 대부분을 구성하지 않고 Caraphracts 및 Armored Elephants와 같은 근접 유닛을 사용하는 무차별 대열에 의존하는 반면에 주로 컴퓨터에 충분한 자원이있는 경우 방어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 범위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혼합 헤비 아버 아처, 코끼리 아처, 전쟁 코끼리 및 카타 프랙 트 러쉬 또는 반격을 구현하는 것은이 콤보가 적절하게 미세 관리되는 경우 매우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차를 제외한 기병 부대가 적의 사제들에 의해 개종하기가 더 쉽기 때문에이 전략은 이집트와 바빌로니아와 같은 군대의 중추를 형성하는 사제와의 문명에 비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페르시아인은 모든 템플 기술에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페르시아어 플레이어는 자신의 사제를 사용하여 적의 변환에 대한 기병대의 취약성을 역습 할 수 있습니다.
페르시아인은 초기 철기 시대에도 바다에 효과적입니다. Triremes는 일반 triremes보다 2 배 더 빠르게 발사 할 수 있기 때문에 근접 전투에서 치명적입니다. 그러나, 페르시아 해군은 해상에서의 해상 전투가 길어질수록지도가 유리하지 않습니다. 늦은 철기 시대 게임에서 야마토와 페니키아와 같은 저거 너트에 보너스를 준 다른 문명은 페르시아 해군에 도전 할 수있게 될 것이며 높은 해역이 육지 공격과 해상 전투에서 페르시아 왕국을 능가 할 수있는 공해의 통제를 꺾을 수 있습니다. 지도에 금이 충분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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